HOME > 소문났어요! > 소문난 장소
 
12-03-22 12:55
화순리올래? 올레 9코스~10코스 
 작성 : 관리자
조회 : 3,696  
화순리올래? 올레 9코스~10코스
 
 
화순리는 올레 9코스와 10코스 2개의 올레 코스가 지나가는 길목에 있습니다.
그만큼 볼거리가 많고 전경이 아름다워서이겠지요?
 
 
 
 
먼저 올레 9코스를 소개합니다.
올레 9코스는 대평포구에서 화순금모래해변 입구까지 약 7.1km, 소요시간 3~4시간정도의 코스입니다.
작고 정겨운 대평포구에서 시작해 말이 다니던 몰질을 따라 걷노라면 절벽 위의 드넓은 초원인 박수기정이 나옵니다.
박수기정, 볼레낭길을 지나면 봉수대가 나오고 월라봉을 오르는 길이 나오는데 이길은 쉽지만은 않지만 곳곳에서 아름다운 풍광을 펼쳐 보여줍니다.

 
 
 
월라봉을 지나면 제주의 원시 모습을 간직한 안덕계곡이 나옵니다.
안덕계곡은 제주의 감춰진 속살을 제대로 보여주는 비경을 갖고 있어 제주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계곡으로 꼽힙니다.
 

 

 

 
올레 10코스는 화순금모래해변에서 시작하여 모슬포항까지 약 15.5km, 소요시간 4~5시간정도의 코스입니다.
화순해수욕장에서 시작해 산방산 옆을 지나 송악산을 넘어 대정읍 하모리 해수욕장까지 이어지는 해안올레입니다.
퇴적암지대, 하멜표류기, 사계화산지대에서 화석, 송악산의 화산재, 모슬포의 옛 군사기지 등 참으로 볼거리가 많습니다.
제주올레를 통해 대중에게 알려진 산방산 밑 소금막 항만대의 절경 또한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또한 이 올레 10코스에는 화석산지, 하멜전시관, 산방연대를 비롯해 과거 일본군이 파놓은 일제동굴진지나 대공포진지 등
역사적으로 중요한 유물·유적들이 분포해있어 교육적으로도 유용한 코스입니다.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블로그 관련검색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구글로 북마크 하기 네이버로 북마크 하기